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기초생활수급자 자격요건 정리

 

2021년이 되면서 부양의무자가 일부 폐지되고 좀 더 간단해졌습니다.

 

오늘의 정보는 정말 황금같은 정보니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아래에서 기초생활수급자 자격요건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2021년 기초생활수급자 조건 자격 <<

>> 2021년 기초생활수급자 혜택 <<

 

 

출처 :  delphosk.tistory.com/entry/2021%EB%85%84-%EA%B8%B0%EC%B4%88%EC%83%9D%ED%99%9C%EC%88%98%EA%B8%89%EC%9E%90-%EC%A1%B0%EA%B1%B4-%EC%9D%BC-%ED%95%98%EB%A9%B4-%EC%95%88%EB%90%98%EB%82%98%EC%9A%94

 

2021년 기초생활수급자 조건 | 일 하면 안되나요?

2021년 기초생활수급자 조건이 발표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자격 박탈을 당할까, 새롭게 신청이 가능할까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 글을 읽으면 여러분들이 얻어갈게 분

delphosk.tistory.com

 

김진포 우곡면장은 "이번 자체점검을 통해 취약계층의 생활실태를 파악하고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한분이라도 더 도움을 줄 수 있어 다행"이라며 "소외계층과 사각지대 발굴에 더욱 더 힘써 사각지대 해소 및 취약계층 보호 강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다짐했습니다.

 

 

경북도는 생계급여 부양 의무자 폐지로 도내 약 9000 가구가 신규로 혜택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고령군 우곡면의 경우 이와 관련된 30여 가구를 발굴하는 한편 실질적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층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맞춤형복지 서비스를 지원할 방침입니다.

 

 

 

불어민주당은 22일 발달장애인 아들을 둔 60대 어머니가 생활고로 숨진 뒤 반년간 방치됐다가 발견된 ‘방배동 모자 사건과 관련해 ‘생계급여 부양의무자 기준 폐지에 속도를 내기로 했습니다.

 

이번 점검은 생계급여 부양 의무자 폐지와 관련, 각 마을 담당공무원 및 이장들이 참가한 가운데 철저한 방역 지침 속 현장 확인조사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올해부터 생계급여 부양 의무자 기준 폐지에 따라 노인이나 한부모 수급권자는 수급 가구의 소득 재산에 대한 지원 기준만 충족하면 기초생활 급여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한정애 민주당 정책위의장은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이번 방배동 모자가 기초수급보장제도 중 주거급여 대상이나 생계, 의료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 이유가 부양의무자 때문이라며 “당정은 복지 사각지대를 꼼꼼히 살펴 생활 보장이 절실한 계층이 누락되지 않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현 정부 들어 주거급여는 부양의무자 기준이 폐지되고 생계의료 등은 점진적으로 추진되고 있는데 그 속도를 점검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